티스토리 뷰

정보의 바다

피부에 좋은음식 추천

jeamsdin 2019. 9. 26. 17:54

 

 

 

 

 

1. 녹차

 

카테킨과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항산화에 좋고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줌으로써 피부에 좋다고 알려져있기도 합니다.

그중에서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좋은영향을 미친다는데에 근거가 있어 보입니다.

 

 

 

 

녹차 속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으며 동맥경화 예방·치료작용, 혈전 형성 억제작용 또는 발암억제작용 등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비타민 C는 대부분이 열을 가하면 파괴되기 쉬운데, 녹차의 경우에는 뜨거운 물을 부어도 파괴되지 않는데 이는 찻잎을 쪄서 만들 때 비타민 C를 파괴시키는 산화효소의 활성을 억제시키기 때문입니다.

 

 

 

활성 산소는 피부노화에 주범이 되므로 녹차를 자주 애용하면 좋으니 매일 꾸준히 음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물

 

몸의 신진대사에 절대 필요한 것이기에 아주 중요한 물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은 몸속에서 혈액 순환, 체온 조절, 영양소 운반 등 중요한 대사과정에 쓰이고 있습니다
하루에 소변이나 땀으로 2.5L가 배출되어 식사와 별개로 1.3L의 수분을 보충해 주어야 우리 몸에 필요한 양이되겠습니다.
특히 건조해지기 쉬운 호흡기, 피부에 물은 필요 불가결한 요소이지요

 

물의 기능은 해독작용 다이어트 해독작용 혈액순환 항노화 작용 등으로 나눌 수가 있는데요

그중 항노화 작용이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갓 태어난 아기는 90%, 성인은 70%, 노인은 50%에 그치는데요.
수분이 모자라면 피부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며, 
충분한 수분 보충은 세포의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3. 커피

 

커피는 커피나무에서 나는 생두(커피콩)를 볶아서 뜨거운 물이나 압력으로 추출해서 먹는 음료를 말하는데 효능으로는 체지방 분해, 우울증 완화, 암 예방 등 여러 가지 효능이 있습니다.

그중에 피부에 좋은 이유는 스트레스를 받으면 피부가 거칠어지는 부작용이 있는데요 커피를 마시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며 커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가 조금 더 매끄러워지도록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염증 완화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것에도 도움이 되며 특히 심장질환에 걸릴 수 있는 위험에 20% 감소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두 세잔 이상 커피를 마시게 되면 오히려 피부 건조증이나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으니 적당히 체질에 맞게 드실 것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4. 토마토

 

토마토는 서양 속담에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 얼굴이 파랗게 된다는 유명한 속담이 있을 정도로 건강에 좋은 야채입니다. 또한 비타민과 각종 무기질이 아주 풍부하여 황산 화등 건강에 탁월한 물질이 많아 우리 몸에 도움을 주는 슈퍼푸드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토마토에는 함유된 라이코펜은 강력한 항산화 능력으로 멜라닌을 생성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멜라닌 생성을 촉진하는 멜라노사이트를 억제하기 때문에 피부 미백이나 기미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을 떨어트리는 일중항산소를 제거하는 효능도 탁월해 매끈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좋다고 해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